Posts List

2012년 9월 28일 금요일

게임 개발사 올엠, 새 소식을 전할 새로운 창구 오픈!


누군가를 처음 만났을 때 유난히 첫인상이 좋았던 기억, 있으셨나요? 첫인상이 좋은 사람은 유독 오래 기억에 남고, 남들보다 더 호감이 가곤 하지요. 이런 첫인상의 마법은 기업도 예외는 아닐 텐데요, 여기서 퀴즈! 그럼 기업의 첫인상을 가장 강하게 남기는 '얼굴'은 무엇일까요?


올엠의 첫인상, 새롭게 남겨드릴게요
올엠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올엠의 첫인상, 올엠의 얼굴! 올엠 공식 홈페이지가 대폭 변신을 꾀했습니다. 새로운 올엠의 홈페이지, 거두절미하고 일단 집들이부터 초대할게요~ 


새로운 홈페이지는 올엠의 창립 12주년과 <크리티카>의 2차 CBT를 기념해 오픈하게 되었답니다! 게임 개발사 올엠이 태어난 지 12주년, 올해 초 올엠은 '인터랙티브 사업부'와의 분리를 통해 명실상부한 게임 개발사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는데요, 새로운 홈페이지는 전문화된 게임 개발사로서의 통통 튀는 기업 정체성을 한 눈에 보여주는 멋진 디자인으로 무장하고 있답니다. +_+ 

:: 올엠 홈페이지의 PC 버전 메인화면 ::

어떤 메뉴들이 있는지 한 눈에 들어오시죠? 특히 눈여겨 봐주셨으면 하는 메뉴는 바로 'Vision'! 재미연구소 올엠의 "Fun&Wise"한 기업문화를 한 눈에 보여드리는 메뉴거든요. 개선된 채용 페이지의 '인재상' 메뉴와 함께 읽어보시면 올엠이 어떤 회사인지 바로 감 잡으실 듯?! 혹시 올엠에 관심을 갖고 계신 이시라면, 알기 쉽게 씌어져있는 '비전''인재상' 메뉴들~ 숙독하고 오시면 합격은 따놓은 당상이라 감히 장담 드리겠어요!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홈페이지!


왼 쪽 스크린샷, 마치 홈페이지의 미니어처 같죠? 바로 올엠 홈페이지의 스마트폰 버전이랍니다. 

색색깔 산뜻한 홈페이지 메뉴는 심지어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서도 완벽 호환됩니다! 격자 모양의 메뉴들이 시원시원하게 구현되어 소세지 손가락을 가진 Yomi도 클릭하기 편하답니다 ㅎㅎ 해상도도 화면도 최적화 되어있으니 이제 휴대기기에서도 얼마든지 올엠 공식 홈페이지를 둘러 보실 수 있어요. 

읭? 공식 홈페이지는 한 번 보면 끝 아니냐구요? 노노~ 올엠 홈페이지는 올엠 소식의 허브랍니다. 올엠 공식 홈페이지는 블로그와 보도자료, 언론보도 내용들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어서 방문하실 때마다 새 소식들을 접하실 수 있어요. 특히 새 소식이 업데이트 되면 메인 화면에 바로 배치되기 때문에 놓치실 걱정이 없다는 거~ 블로그 소식도 바로바로 홈페이지로 올라갑니다! 올엠 홈페이지-블로그-페이스북의 삼위일체가 완성되는 순간이에요.*-_-*


:: 올엠 홈페이지 모바일 버전 ::





태블릿 PC로 본 올엠의 소식들이에요. 언론에 보도된 내용과 블로그의 소식들을 이렇게 한 자리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올엠의 보도자료와 추후 페이스북 소식까지 태블릿 PC로 큼직큼직하게 만나보세요!


:: 큼직큼직, 한 자리에서 모두 만날 수 있는 올엠의 갖가지 소식들! ::



올엠의 가치와 기업문화를 무엇보다 잘 보여주는 올엠의 '새 얼굴', 올엠을 처음 만나시는 분들 뿐 아니라 이미 올엠 홈페이지에 들러주셨던 여러분들께도 훨씬 싱싱한 첫인상으로 다가가게 되겠죠? 새롭게 바뀐 올엠 홈페이지를 통해 역동적인 올엠의 현재를 여러분들께 바로 전해드릴게요!





Fun through all media


-Yomi-

2012년 9월 21일 금요일

[올엠인사이드] 의미 속에서 찾는 재미,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 <제안합시다>


한참 화제가 되었던 피로 회복제 광고, 기억하시나요? "사는 게 피로하지 않은 사람은 없습니다" 하던 그 광고 말이에요. 광고 속에서 직장인들은 취업 준비생을 보며 말하죠. "하, 부럽다..." 광고 속의 직장인들은 아마도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에 큰 불만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불만, 직접 생각해낸 아이디어를 통해 해결할 수만 있다면 직장 생활이 그렇게 피로한 것만은 아니지 않을까요? :) 




올엠인의 아이디어, "제안합시다" 


지금 올엠에서는 너도 나도 회사의 문제점을 찾느라 고심하고 있답니다.
왜냐구요? 바로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 "제안합시다" 때문이지요+0+


"회사 생활이 즐거우려면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지금 올엠에서 진행 중인 <제안합시다>가 던지는 질문이랍니다. <제안합시다>는 회사 생활이 즐거워지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인데요, <제안합시다>를 통해 제안된 아이디어는 올엠인들의 의견과 투표를 통해 선정되어 현실에서 실제로 이루어지게 되지요. 물론, 모든 과정은 사내 SNS를 통해 올엠인들에게 투명하게 공개되어 누구나 의견을 보탤 수 있게 된답니다. 제안부터 실행까지, 모든 진행 과정이 올엠인에 의해 진행되는 셈이죠!


나무를 심듯, 하나하나 우리 손으로 만들어가는 올엠을 컨셉으로 만들어진 포스터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 <제안합시다>에 많은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서 탕비실과 휴게실 등, 올엠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에 포스터가 붙었답니다. 

아이디어는 크게 Fun 과 Wise의 두 가지 분야로 나누어지는데요, Fun은 알겠는데 Wise는 왜 들어간건지 궁금하시죠? (궁금하실 거에요!!+ㅁ+) 


바로, 재미있는 회사 생활은 의미있는 회사 생활과 나누어 생각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이죠. 직장에서 생활하는 시간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업무가 재미있지 않다면 결국 직장에서 보내는 시간의 대부분이 지루하고 힘들테니까요.ㅠ 보다 효율적으로, 보다 빠르게 일을 해치울 수 있다면 그만큼 재미있는 일은 없겠죠? 마치 레벨업하듯이 단계적으로 발전하는 자신의 업무 능력을 발견하는 것도 그럴 테고요. 이것이 바로 이번 공모전에서 찾는 "의미 속의 재미" 랍니다.  

오늘만 해도 벌써 세 분의 올엠인이 제안을 남겨주셨고, 10명 이상이 제안에 의견을 남겨주셨는데요. 공모전이 종료되는 이달 말이 되면 어떤 의견들이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을지, 저도 무척 기다려집니다~ 더욱 재미있어질 올엠 생활이 기대되네요 >_< 





Fun through all media


-Yomi-

2012년 9월 17일 월요일

[올엠인사이드] 올엠인들의 생활 백서 - 올엠 가이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꼭 취업을 앞둔 대학 졸업반이 아니라더라도, 미래에 당당한 커리어를 가진 직장인이 되어 있는 모습은 모두 한 번 쯤 상상해보셨을 거예요. 하지만 실제로 그토록 꿈꾸던 직장인이 되어보면 웬걸,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상상 속의 모습과는 180도 다른 나를 보게 되죠. 잘못 회신한 이메일과 우리 사무실까지 운행하지 않는 엘리베이터 등, 회사에 적응하기까지의 하루하루가 신입사원에게는 실수연발, 긴장감의 연속입니다. 



이렇게 여유 있는 직장인, 신입사원이라면 모두 꿈꿔봤겠죠? :)


Yomi도 처음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3개월 전, 부푼 마음으로 첫 출근을 했는데요. 마침 출근 중이시던 다른 분들과 함께 당당히 문을 통과한 것 까지는 좋았는데, 이런... 사무실이 어디 있는지, 출근하고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 그 자리에서 차렷 자세로 굳어버렸었죠;; 다행히 근처에 앉아 계시던 크리티카 팀 직원분께서 경영지원실까지 데려다주셨기에 망정이지, 하마터면 회사 안에서 길을 잃을 뻔 했어요.^^;



헤매는 건 딱 첫 날 아침까지로~!
올엠 생활 매뉴얼, 올엠 가이드 사이트 



올엠에는 한 가지 전통이 있는데요. 신입사원이 첫 출근하게 되면 신입사원과 팀장님이 함께 사내를 돌면서 인사를 하게 된답니다. :) 직원들끼리 얼굴을 익히고 통성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서지요. 또, 신입사원의 얼굴을 다른 직원들이 익혀서 먼저 친근하게 인사를 건네기 위해서이기도 해요.

신입사원의 적응을 돕기 위해 얼굴만 익히냐구요? 물론 아니죠! 업무나 소소한 편의사항의 적응을 돕는 매뉴얼도 제공하고 있답니다. 쏟아지는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언제든 필요할 때 꺼내볼 수 있도록 만든 '올엠 생활 매뉴얼', 바로 올엠인이라면 누구나 접속할 수 있는 올엠 가이드 사이트입니다.

입사 첫 날, 올엠에서 사용할 사내 메일 주소를 만들고 나면 이런 제목의 메일이 도착합니다. 

바로 첫 날 해야 할 일과 올엠에서 생활하는 데 필수적인 매뉴얼 사이트로 이동하는 메일이죠. 신입사원이 되어 받는 공식적인 첫 메일,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링크를 눌러 가이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깔끔한 첫 화면이 뜨게 됩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올엠 생활이 시작되는 거에요 :)


올엠의 문화부터 자판기 소개까지, 전천후 매뉴얼

올엠에 입사한 첫 날부터 사흘째까지, 일주일, 보름, 한 달, 3개월까지 날짜별로 올엠인들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깔끔한 목차로 정리해두었어요. 알고 싶은 것이 있을 때는 목차에서 찾아 클릭하면 해당 주제로 슝~ 이동합니다! 날짜별 뿐 아니라 주제별 카테고리도 제공하고 검색도 가능하니, 신입을 어느 정도 떼었다 싶을 때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올엠에 입사한 첫 날, 신입사원님, 환영합니다 :D



Yomi도 입사 전 날 네이O와 구O을 열심히 검색하느라 뜬 눈으로 밤을 지샜었는데, 주로 '첫 출근 복장', '첫 출근 준비', '입사 후 해야할 일' 등이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물론 그 때 얻은 정보들은 유용한 것도 있었지만, 막상 올엠에 들어오고 보니 다른 기업에 비해 자유로운 분위기 덕에 새로이 익혀야 하는 것도 많았어요. 올엠 가이드는 이렇게 올엠만의 고유한 문화를 신입사원들에게 척척 정리해서 알려주는 역할도 한답니다. 


올엠의 고유한 기업문화인 '모닝펀', 어떤 제도일까요? 


우아한 아침을 즐기며 하루를 시작하는 올엠의 '모닝펀', 다음에 블로그를 통해 소개할 기회가 있을 테니 오늘은 이 정도로 하는 걸로~! (신품이 끝나도 이 말투는 입에 붙어 떨어지질 않네요 ㅠ_ㅠ)


이렇게 올엠의 기업문화를 공유하는 주제가 있는가 하면, 아주아주 소소한 곳까지 가르쳐주는 세심함도 잃지 않는답니다. ㅎㅎ 참, 이 가이드에 등장하는 모델은 다름아닌 Yomi라는 거~ 어떤 부분에 등장하는지, 살짝 보여드릴까요?



두둥~! Yomi의 뒷모습이 공개되었군요. 오늘은 여기까지~ ^^;;



올엠 자판기의 명물 '랜덤' 메뉴. 
오후가 되자마자 품절되는 인기메뉴이니 꼭 오전에 달려가세요!


신입사원을 환영하는 올엠의 자세


신입사원과 인사만 나누는 데서 그치지 않고 매번 업데이트되는 생활 매뉴얼까지 제공하는 세심한 올엠의 모습! ㅎㅎ 올엠 가이드를 통해 신입 올엠인들은 회사가 나아가는 방향을 익히고 다른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여러 통로들을 소개 받게 된답니다. 그리고 올엠인으로서의 소속감을 갖게 되는 것은 물론, 기본적으로는 회사 생활을 하면서 덜 헤매게 된다는 큰 이점!!이 있지요.

많은 회사들이 신입사원을 환영하는 그 회사만의 인사법을 가지고 있을테지만, 올엠 가이드는 단순히 첫 날 뿐 아니라 6개월 후까지도 계속 신입사원들의 길잡이 역할을 해준답니다. 제안과 질문 게시판을 운영하면서 피드백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지요. 무엇보다 말로는 질문하기 어려운 여러 소소한 정보들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는 데서 신입사원 분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신입 올엠인 분들이 이 가이드를 통해 도움을 얻고, 또 도움을 주시게 되실 텐데요. 그동안 올엠 가이드에도 많은 내용이 추가되겠죠? :) 20층 사옥을 한 층 한 층 소개하게 될 그 날까지, 올엠 가이드의 업데이트는 계속됩니다!! 쭈우욱~~




Fun through all media


-Yomi-

2012년 9월 14일 금요일

글로벌 프리 서버 전진 기지 선정 완료! 미리 체험하고 공짜 캐시도 받으세요!



안녕하세요. 올엠의 'GM쏜다' 입니다.
오늘은 글로벌 프리(무료) 서버에 대한 2차 안내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지난 1주일 동안 글로벌 프리(무료) 서버의 준비에 정신 없이 지냈습니다. 
아직 완성형에 가까운 운영 계획은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지난 번 1차 안내 공지 이후 여러분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힘내서 준비했습니다. 역시 칭찬 받으니 힘이 불끈 솟아 납니다.

글로벌 프리(무료) 서버의 위치와 기반 시설이 선정 되었습니다. 이에 미리 글로벌 프리(무료) 서버에 접속하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글이 길어질 것 같아 핵심만 적어 보면!

- 글로벌 프리(무료) 서버 전진 기지 선정 완료!
- 미리 직접 체험해보자!
- 공짜 캐시 이벤트 참여하자!


1.글로벌 프리(무료) 서버 전진 기지 선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다양한 옵션을 생각해 봤습니다. 일반적으로 IDC (Internet Data Center) 에서 서버를 임대하고 그것을 관리해 봤지만 어느 정도 규모로 임대하지 않고서는 참 관리하기 힘들었던 터라.  관리의 편의성과 확장의 편의성 그리고 무엇 보다 전 세계 최초로 세계 각국 루니안들이 함께 이용되는 서버인 만큼 강력한 네트워크 인프라가 가능한 그런 곳을 물색하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현재 북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미국 서비스 환경 (http://www.lunia.com)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거 그냥 쓰던 장비 물려 쓰기 아냐!" 라고 생각하고 계셨다면 절대 그렇지 않다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현 미국 루니아 서비스 환경은 상당히 발전된 형태의 '아마존 클라우드'라고 하는 서버 운영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서버 운영 방식에 대한 강점을 짧게 요약해 볼게요.

  o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는 수많은 기업들이 함께 사용하는 환경으로 매우 안정적인 관리를 해 줍니다.  여름 어느 날 날씨가 더워서 서버 전원이 떨어졌다는 이야기는 듣지 않아도 됩니다.
  o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는 전 세계에 거대 네트워크 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엄청난 네트워크 인프라 사용이 가능한 것입니다.  예전 미국 서비스 때 IDC (internet data center) 환경에서 관리할 때 한국에서 게임 접속하면 캐릭터가 계속 워프하는 상황이 발생했는데 실제로 지금 미국 서버에 접속하면 할만 합니다. 물론 저는 무한 콤보 못합니다.
  o 아마존 클라우드 서버 환경에서는 원할 때 서버 확장이 가능합니다.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서버 세팅하는데 5분도 안 걸립니다.  많이 오신다고 저희는 이제 겁나지 않습니다.  루니아전기 초창기 때 서버 증설하느라고 새벽까지 윈도우 설치에 네트워크선 설치에 정말 죽는 줄 알았습니다.
  o 무엇보다도 지난 3월부터 지금까지 게임 서버를 돌려 봤고 북미지역과 유럽지역 그리고 동남아 국가에서까지 게임 진행이 원활하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뭐 이 정도면 글로벌 프리(무료) 서버 환경으로 시작은 괜찮지요~


2. 미리 직접 체험하기

글로벌 프리(무료) 서버 환경이 선정된 만큼 서비스 전환 전에 마음껏 들어가서 직접 체험해 주셨으면 합니다. 

회원 가입과 게임 설치 절차가 필요합니다. 

아직 제가 게을러서 한글화 사이트는 제공해 드릴 수 없네요.  웹팀과의 미팅을 다음주 화요일로 잡았고 엄청난 기획서를 들고 미팅에 참가할 예정이니 앞으로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전세계 유저가 함께 사용하게 될 사이트 이기에 최소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는 그런 웹사이트를 만들어 달라고 쪼아 볼 작정입니다. 

사이트 주소는www.lunia.com 입니다.

입장하셨다면 몇몇 분들은 “오 괜찮은데!” 라고 말하시겠지만 많은 분들이 아마도 “뜨악!  영어 사이트다!” 라고 하시며 “멘붕!” 을 연발 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한국 루니아 유저를 위한 간략 한글 가이드!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세요. 글은 적고 그림 많습니다. 이것만 따라 하시면 회원 가입부터 게임 설치까지 누구나 뚝딱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체험 기간 동안 생성된 계정 및 게임 정보는 최대한 보존할 예정입니다.  나중에 현 미국 루니아 서비스가 글로벌 프리(무료) 서버로 전환 된다고 해도 게임 데이터를 이전할 수 있도록 이 한 몸 희생해서 방어해 보렵니다.  시스템 팀장님이 회원이전에 대해서 참 어려워들 하시줘!

직접 체험해 보시고 한국에서의 게임 서버 접속 시 발생되는 문제가 있다면 꼭 의견 남겨 주세요.  


3. 공짜 캐시 이벤트 참여하기

"체험 서버에서는 뭐 땅 파서 게임 합니까!"  라고 외치실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준비했습니다.  

이벤트 기간에 최소 1회 접속 기록이 있는 모든 분들께 공짜 캐쉬를 마구 마구 쏴 드립니다. 

글로벌 프리 서버라고 하는데 여기서 "프리" 의 의미가 뭡니까? 정중하게 무료라고 쓰고 공짜라고 읽습니다.  
제가 이럴 때 쏴 드리지 언제 쏴 드리겠습니까.

내용을 보지요.

이벤트 기간 : 2012.09.14 00시 ~ 2012.09.20 24 시
대상 : 이벤트 기간 동안 최소 1회 접속 기록이 있는 모든 유저
상품 : 1000 L coin 
지급일 : 한국 시간 2012.09.21 오후 4시 (현지 시간 2012.09.21 00시) 

여기선 한 분이 손을 들고 외치십니다.  

" 1000 L coin 준다는데 L coin 은 뭐고, 어느 정도 값어치를 말하는거야? "

L coin 은 미국 루니아 서비스 캐시 화폐 단위 입니다.  Lunia Coin 를 줄여 L coin 이라고 지었습니다.
그럼 1000 L coin 은 얼마냐?  10 L coin = $1 (미화) 입니다. 
헐 그럼 $100 어치.  한화로 계산하면 약 12만원 가량이 되는군요!

글로벌 프리(무료) 서버로 전환되면 더 다양한 방법으로 무한 캐시 지원해 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여기까지 주요 공지였구요.  한가지 걱정이 앞섭니다.  
각 게임 퍼블리셔 회사와의 계약이 만료되고 기존에 사용해 왔던 커뮤니케이션 게시판들의 사용이 불가능해 질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 빠르고 신나는 공지를 계속 꾸준히 안정적이고 의미 있는 자리에서 전달 드리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현 한국 루니아Z 사이트는 10월 18일 이후에 어떻게 될지 모르는 거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정했습니다!

앞으로 글로벌 프리 서버에 대한 안내 공지는 올엠 블로그와 루니아 페이스북 사이트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 올엠 블로그 주소 : http://blog.allm.co.kr
- 루니아 공식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luniaglobal

올엠 블로그에는 게임 섹션에 루니아 카테고리가 따로 존재하니 이 쪽에 공지를 꾸준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좀더 정진해서 재미난 글로벌 프리(무료)서버 관련 기사로 곧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루니아 글로벌 서버 회원 가입&게임 가이드!



(1) 미국 루니아(www.lunia.com) 사이트에 계정을 만들어 보자

 http://www.lunia.com 에 접속하시고 [Sign Up] 버튼을 눌러 회원 가입 절차를 완료해 주세요. (사이트 접속 후 오른쪽 상단에 [Sign Up] 버튼이 위치합니다.)




[Sign Up]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아래와 같이 회원님의 이메일 주소를 묻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에 입력하신 메일 주소는 앞으로 회원 계정으로 사용되게 됩니다.  

  • (1) 번 (2)번 입력창에는 동일한 메일 주소를 입력해 주세요.  
  • (3) 번 유저 이용 동의를 체크해 주세요.
  • (4) 번 버튼을 눌러 생성을 완료해 주세요.



[Create Account]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입력한 메일 주소로 확인 메일이 발송 되었다는 창이 뜨게 됩니다.  이전 창에서 입력한 본인의 메일 주소가 맞는지 확인하시고 [Close] 버튼을 눌러 해당 창을 닫습니다.

그리고 회원 가입 확인 메일이 사용하신 메일 주소 배달함에 도착했는지 확인해 주세요.


아래 그림은 LuniaGM 이 보낸 환영 메일 입니다.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았으면 메일 본문에 포함된 링크 주소를 클릭하여 회원 메일 및 계정 확인 작업을 마무리 해 주세요.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시 www.lunia.com 페이지에 자동 접속되게 됩니다. 내 회원 가입 페이지에서 계정 비빌 번호를 입력하시고 회원 가입 절차를 마무리 하실 수 있습니다.

  • (1)번, (2) 번 동일한 계정 비번을 입력해 주세요.
  • (3)번, 아래 그림처럼 보이는 텍스트를 직접 입력창에 입력해 주세요.
  • (4)번, 버튼을 클릭하여 회원 가입 프로세스를 완료 합니다.


정상적으로 회원 가입이 종료 되었을 경우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받으셔야 합니다.



(2)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및 실행

회원 가입이 마무리 되셨다면 아래 메뉴를 통해서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페이지 (http://www.lunia.com/guide/download.aspx) 접근이 가능합니다.


아래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Click to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시면 클라이언트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 된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게임 설치가 시작 됩니다.


클라이언트 설치가 마무리 되면 "바탕 화면" 에 루니아 게임 아이콘이 생성되며 그것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은 패처 창이 실행됩니다.  패치가 종료 되면 아래 (1) 번 버튼을 클릭하여 게임을 실행 합니다.


게임이 실행되면 서버를 선택합니다.  현재 1개의 서버만이 존재 합니다.  (1) 번 선택 이후 (2)번 버튼으로 로그인 페이지에 입장 합니다.


한국 서비스와 다르게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직접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아래 그림 처럼 게임 실행을 하시면 로그인 입력창이 보입니다.  

  •           (1) 번 창 : www.lunia.com 계정 입력.  회원 가입에 사용한 메일 주소 입니다.
  •           (2) 번 창 : 회원 가입 때 생성한 비밀번호 입력
  •           (3) 번 버튼 : 입력을 완료하고 [Connect] 버튼을 눌러 게임 접속!





2012년 9월 11일 화요일

<디펜스:개구리용사 리빗 Plus>, 무료캐시 팡팡 쏘는 1.3.1 업데이트!!


도전모드 깨랴, 황금연잎 먹으랴, 살림살이 좀 나아지셨나요? 개구리 용사들의 뒷바라지에 어느 새 도전모드 입장료 1만 골드까지 탕진하고 망연자실하지는 않으셨는지...ㅠ_ㅠ 그런 여러분을 위해 "디펜스:개구리용사 리빗 Plus" 1.3.1 업데이트가 등장했습니다!!


디펜스:개구리용사 리빗 Plus 1.3.1 업데이트
골드, 벌지 말고 받으세요~

이번 업데이트 버전에는 바로바로 무료로 골드를 얻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무료 골드] 버튼을 누르시고 해당 조건을 만족시키시면 골드를 얻을 수 있는 기능이랍니다~
어려울 것 같다구요? 노노~ 지금부터 Yomi만 따라오세요!!


1. 신작 앱 소개 어플, 탭조이(Tapjoy) 가입하는 법!





화면 하단의 'UPGRADE' 아이콘을 누르면 세 가지 메뉴를 보실 수 있어요!
그 중 맨 아래의 '무료골드' 버튼을 눌러주세요~




짠! 수많은 앱을 만나볼 수 있는 탭조이(Tapjoy) 등록 메뉴가 뙇!! 




게다가 탭조이에 가입하면 무려 6만3천골드가 뙇?!

웹서핑 중 프리벨, 프리캐시 등의 단어를 보신 적 있으실 거에요. 말 그대로 무료로 제공하는 프리(Free)벨, 캐시, 골드 등의 게임 내 자원들! 탭조이(Tapjoy)는 여러분에게 유명 신작 앱들을 소개하고, 여러분이 앱을 다운 받거나 알아보는 등 정해진 미션(?)에 따라 액션을 취하면 프리 캐시, 프리 골드 등으로 보상을 드린답니다. 탭조이의 프리캐시를 이용해 좀 더 많은 리빗의 콘텐츠들을 경험해 보실 수 있어요~

그럼 콜!! 을 외치면서 탭조이의 가입 과정을 따라가볼까요~?
파란 글씨를 클릭해서 탭조이 가입 창으로 이동합니다.




가입은 Facebook ID와 E-mail, 두 가지 방법으로 가능한데요,

Yomi는 E-mail을 통해 가입해볼게요! 




화면처럼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비밀번호를 적고 맨아래 개인정보 제공 동의 박스에 체크표시를 한 후, 오렌지 색 화살표를 누릅니다. 




읭?? 당황하지 말고 다시 한 번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주세요~ 




탭조이가 여러분의 아이폰에 프로파일을 설치할거에요, '설치' 를 누르고 잠시 기다리면 탭조이 페이지로 이동하며 가입 신청 절차는 끝이 납니다. :)

뭔가를 설치한다고 하니 일단 스톱, 불안해서 설치하기 싫으시다구요? 염려 접어두세요~ 탭조이 프로파일은 여러분의 모바일 기기(단말기)를 인증하기 위한 거에요. 설치한 후 자동으로 삭제되며, 여러분의 기기에 있는 개인정보를 마음대로 전송하거나 기기 속도에 크게 영향을 미치는 나쁜 앱은 아니랍니다! 걱정 마시고 '설치'를 눌러 다음으로 넘어가주세요.^^ (탭조이 프로파일을 설치하지 않으면 프리벨, 프리골드 등 무료 캐시를 받을 수 없어요/_\)



잠깐! 탭조이의 가입을 완료하려면 메일 확인이 필요해요.

탭조이가 보낸 메일을 열고 빨간 색의 Confirm address(주소 확인) 버튼을 꾹 누르면 드디어 가입 완료! 여러분의 탭조이 페이지를 확인해보세요. 정상적으로 가입이 완료되었죠? 




다시 리빗 게임으로 돌아가면, 우와~ 바로 6만3천골드가 지급됐네요! 늘어난 Yomi의 잔고, 뿌듯해요~>3<


소곤소곤. 여기서 Yomi가 드리는 팁 하나!
이후에 무료 골드로 들어가면 '다시 Tapjoy로 오세요!' 로 바뀌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이 버튼을 누르면, 뙇! 다시 1000골드를 지급해준답니다.
이렇게 버튼만 눌러도 골드를 지급해주는 메뉴들도 있으니, 두 눈 크게 뜨고 잘 찾아보세요~


2. 탭조이를 통해 신작 앱도 접해보고, 리빗 무료 골드도 받아볼까요? 

UPGRADE 아이콘을 누르고 '무료 골드' 메뉴로 들어가셨나요? 그럼 화면을 쭉쭉~ 아래로 내려주세요. 맨 하단에 'Tapjoy 방문하기' 라는 버튼이 보이시죠? 




버튼을 누르고 탭조이를 방문하면 한창 인기몰이 중인 다른 앱들이 보인답니다. 





골드를 얻기 위해 만족시켜야 하는 조건과 얻을 수 있는 무료 캐시 금액이 쓰여있네요. 게임을 설치하고 실행만 하면 골드를 준다니, 꾹 눌러서 앱스토어로 이동해 무료로 설치를 시작해볼까요? 설치된 게임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한 후 다시 리빗리빗으로 돌아와주세요~



짠! 여러분의 리빗 잔고에 4만 4천 골드가 입금되셨습니다 ^ㅁ^/


우와~ 여기까지 따라하는 사이 벌써 잔고가 10만골드 이상 불어났네요!! +0+ 도전모드에 적어도 열 번은 도전할 수 있는 금액!! 좀 더 강한 개구리용사를 육성할 수 있도록 해주는 '무료골드' 메뉴, 어떠신가요? 오늘부터 Yomi의 개구리용사들은 재테크에 들어갑니다! 리빗리빗~





Fun through all media


-Yomi-

2012년 9월 4일 화요일

루니아(Lunia) OST, 올엠 블로그에서 들으실 수 있어요!


음악으로 기억되는 순간... 
루니아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을 다시 들어보세요! 


안녕하세요. 올엠 블로그지기 Yomi입니다.

지난 주 루니아Z의 서비스 종료 공지와 글로벌 프리 서버 오픈 공지가 잇달아 유저들에게 전해졌습니다. 많은 유저분들이 주신 피드백에 감사드리며, 오늘은 루니아의 추억이 담긴 OST다운로드 소식을 유저분들께 전해 드릴까 해요. :)

지난 '루니아전기'를 경험해보신 루니안이라면 이 노래의 선풍적인 인기, 기억하실텐데요~ "Fly away~♪" 달콤한 멜로디가 귀에 착 달라붙는 루니아 전기의 메인 테마! 이 OST를 소장하고 싶어하시는 루니안 분들의 요청, 모두 귀담아듣고 있었답니다.  (이제 더 이상 OST 찾아 삼만리는 그만~ ㅠㅅㅠ)

그.래.서! 루니안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았던 루니아의 OST를 한 자리에 모았습니다!





위 화면에서 재생 (▶)버튼을 누르면 바로 OST를 들으실 수 있어요!

소장을 원하신다면 올엠 로고 옆 플레이창의 상단에 위치한 다운로드(Download) 버튼을 눌러서 mp3 파일로 다운로드도 가능하답니다. 


총 29곡에 이르는 OST, 여러분의 BGM은 어떤 곡인가요? ^^




+) 루니아 OST에 대한 여러분의 폭발적인 반응에 감사드립니다!! 아쉽게도 루니아 OST는 현재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계속해서 올엠 블로그에서 들으실 수 있도록 게시할 예정이며, 추후 다운로드 가능한 상태로 전환되면 다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Fun through all media

-Yomi-

Share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