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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9월 3일 목요일

신규 스페셜 캐릭터 '격투가(Fighter)'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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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니아전기 신규 스페셜 캐릭터 <격투가> 최초 공개

 이제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기운이 감도는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습니다.
 가을을 일컬어 이런 말이 있죠!
 남자의 계절! 고독의 계절! ^^

 <루니아전기>에서도 남자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오랜만에 남자 캐릭터를 야심차게 준비해 봤습니다

아직 테스트 서버에도 올라가지 않은 따끈따끈한 컨텐츠들을
저와 함께 감상하시겠습니다!
신규 캐릭터 많이 사랑해 주시고, 아껴 주시길 바랍니다. :)
 
-그는 어떤 모습인가! 


 우선 말이 필요 없죠.
 그의 첫인상부터 한번 보겠습니다
 웹원화를 먼저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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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격투가(Fighter) 웹 일러스트>


 보는 순간 느낌은!

 우왓! 일단 이기적인 기럭지! 큰눈! ~벌어진 어깨!
 왠지 요즘 나오는 짐승 아이돌 같은 느낌이랄까요...ㅎㅎ
 힘과 카리스마가 느껴지는군요! ^^



-격투가(Fighter) 프로필 대공개!

신규 캐릭터의 프로필을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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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투가(Fighter) 프로필>


-3D 실제 캐릭터 탄생 과정! 

앞서 보셨던 '랄프' 2D 일러스트가
이제 그래픽팀의 정성스러운 손길 하나하나로 아래와 같이 실제 캐릭터화되는 과정을 거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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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하여!
요렇게 멋진 동작들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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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투가 '랄프' 3D 애니메이션 동작>



동작들을 하나로 연결해서보면, 아래와 같은 영상이 탄생하게 됩니다!
(아직 타격 사운드가 입혀지지 않은,  애니메이션 동작만 보여지는 동영상입니다)
  
   

<격투가(Fighter) 3D 애니메이션 영상>

-간지난다! 스크린샷

이제는 간지나는 스킬 시전 스크린샷을 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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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플레이 영상 공개!

이젠 모든 작업물들을 한눈에 확인할 있는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겠습니다!
영상 분량은 22!
짧은 분량이지만, 랄프의 특징이 묻어나는 스킬들로만 구성해 영상을 찍었습니다!
이제 조만간 테스트 서버, 그리고 서버에서 직접 플레이해보시길 바랍니다.^^
  

<랄프 플레이 동영상>


<격투가(Fighter)제작에 얽힌 개발자 인터뷰>



   이준호 기획팀장에게 물었다!


-‘격투가클래스를 이번 신규 캐릭터로 선정하게 계기는
개발자들은 늘 다음 클래스를 결정할 때 많은 고민에 빠지곤 하지요.
전체적인 균형을 맞추는 것, 그리고 루니안들이 좋아할 있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야 하기 때문이죠.
이번에도 역시 몇 가지 클래스 후보를 놓고 고민을 했었고, 액션 게임 유저들이 좋아하는 클래스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근접형 액션 플레이어의 장점을 살릴 캐릭터,  격투가 '랄프' 탄생되게 것입니다.

-격투가 랄프 한마디로 어떠한 캐릭터인가?
끝없는 수련으로 내공을 쌓아 자신이 가진 신체의 잠재 능력을 극대화시킨 강한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랄프 자기의 신체가 곧 무기 되는 캐릭터입니다.

또한, 전문적인 대전 액션 게임에서나 보여줄 있는 화려하고 다양한 콤보를 많이 구사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즉, 대전액션의 액션과 콤보를 상대방 캐릭터뿐만 아니라 다수의 몬스터들을 상대로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개발 시 가장 역점을 둔 것은?
우선 기본적으로 랄프 스킬 , 많은 스킬이 발차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내부에서 기획자들끼리 빈 회의실에 모여 실제 발차기시연을 수도 없이 
했습니다^^ 
스킬의 발동 속도가 빨라 속도감 있게 랄프 플레이하실 있을 겁니다.

더불어 격투가라는 클래스를 만들 당시 많은 대전격투 게임을 참고로 했었는데,
대부분 1:1 진행되는 방식이라,
<루니아전기>만이 가지는 플레이어 VS 플레이어, 플레이어 VS 몬스터,
다수 플레이어 VS 다수 플레이어 등 다양한 플레이 패턴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격투가를 만들고자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어떤 유저들에게 랄프 관심을 많이 받을 것이라 예상하는지?
우선 대전 액션 게임, 특히 화려하고, 멋진 근접형 캐릭터 좋아하는 유저분들이라면
좋아하시지 않을까 합니다.(저희의 바람이기도 합니다^^)
또한 무엇보다 무기없이, 맨몸으로 몬스터를 상대하고 싶은 유저분들에게도
인기가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격투가를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은?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다양하고, 멋진 콤보를 쓰실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습니다.
랄프 함께 자기가 원하는 스타일의 콤보를 개발하는 재미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허성준 그래픽 팀장에게 물었다!


-격투가 원화는 어떤 느낌이 묻어나게 제작했는가?
격투가만의 강인한 느낌과 날렵함을 전체적으로 묻어나게 제작하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수려한 외모도 빼놓을 수 없죠.^^
더불어 의상에서 뭔가 강력한 포스가 느껴지게 했고, 의상의 포인트는 뭐니뭐니해도
멋지게 휘날리는 머플러입니다.^^

-3D화하는 과정에서의 에피소드는?
우선 근접 캐릭터이다 보니, 거리를 조정하는 있어서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또한, 다리에 무기를 장착하다 보니, 일단 무기 착용부위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무기가 자연스럽게 배치되어야 한다는 것, 그리고 눈에 적절하게 띄어야 하는 것
이 두 가지에 신경을 썼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다들 짐작하시겠지만 머플러가 자연스럽게 휘날리게 하는 것!
이 부분에도 세심하게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격투가 액션 제작에 있어서 가장 중점을 둔 사항은?
기존 나왔던 타 게임 격투가와는 좀 차별화를 둬, 발기술 액션에 특히 초점을 많이 두고
제작했습니다. , 발차기 & 주먹으로 적을 멋있게 날려버릴 있는 액션!
무술가 느낌이 물씬 묻어나게 액션을 잡았습니다.

-격투가 스킬 이펙트에 있어서, 특징은?
발 부위를 활용한 다양한 스킬에 적절한 이펙트를 찾기 위해 많이 고심을 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파워가 넘치고 & 화려하다는 것을 느끼실 있도록 했고요.
특히, 강력하게 일어나는 파동 이펙트를 유심히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유저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초근접 캐릭터인 랄프의 강력한 데미지, 액션, 콤보를 시원하게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빠르고 시원한 액션에 중점을 두고, 랄프를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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