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s List

2009년 4월 28일 화요일

올엠(ALL-M) 블로그란?(7문 7답)



올엠(ALL-M) 블로그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7문 7답으로 구성해 준비해 봤습니다.
아래 언급된 7문 7답 이외에도 의문점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


<올엠 블로그 7문 7답>

Q1. 올엠 블로그 “ALL-M Blog”는 한마디로 어떤 곳인가요?


A1. 게임 개발사 올엠(ALL-M)의 공식 블로그로, 올엠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는 온라인게임 ‘루니아전기 (Record of Lunia War)’ 의 게임 개발 이야기,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특히, 올엠(ALL-M) 기업 블로그는 루니아전기를 사랑해 주는 전 세계 유저들과 좀 더 가깝게, 깊게 소통하기 위해 개설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루니아전기는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현재 6개 국가(한국, 일본, 대만, 브라질, 미국, 중국)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루니아전기(Lunia)가 서비스되고 있는 지역>


따라서, 블로그 우측 하단에 다국어 언어 번역기를 달아 놓아, 각국가 언어로 번역해서 보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각 국가 별로 국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언어로 번역된 콘텐츠를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100% 정확하게 해당 국가 언어로 번역되는 것은 아니지만, 전 세계 유저 여러분들이 <루니아전기(Lunia)>에 대해 궁금해 했던 것에 대한 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해 줄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Q2. 올엠 블로그(ALL-M)는 어떤 분위기의 블로그인가요?


A2. 올엠(ALL-M)은 모든 활동에서 Fun & Wise를 추구합니다.




-Fun : 즐거움 속에서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나오고,

-Wise : 이러한 아이디어는 숙련되고 논리적인 프로세스를 거쳐 문제의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따라서 일은 Fun하게, 문제해결은 Wise하게 풀어가는 것이 올엠의 “Fun & Wise” 정신입니다. 올엠은 기업 블로그에도 이 “Fun & Wise ” 정신을 그대로 이어가, 즐겁고 & 똑똑하게 블로그를 운영해 나갈 생각입니다.


Q3. 올엠 블로그에는 어떤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나요?


A3.

 -공지사항(Notice)

: 올엠 블로그와 관련된 중요한 정책, 공지사항들이 공유되는 공간입니다.

- Lunia개발 25시(Development of Lunia 24/7)
: 올엠 개발팀의 첫 온라인게임 <루니아전기>의 게임 개발, 운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입니다.

- 올엠 블로그란?(What’s this blog all about?)

: 올엠 블로그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 삼실生중계(Live @ ALL-M Office)

: 올엠 사람들의 생생한 사무실 이야기, 사람들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 달인의 칼럼(Secrets of Makers of Lunia)


: 올엠의 주요 키맨(Key Man)들이 자신의 숨은 고민과 비법들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 올엠을 소개합니다! (Old Skool Introduction about ALL-M&Lunia)

: 올엠의 회사 소개와 히스토리가 소개되는 곳입니다.

- 뒷북뉴우스(NEWS of old NEWS)

: 올엠에서 공식적으로 배포, 진행되는 뉴스들에 대해 상세하고, 구체적인 이야기들을 전하는 공간입니다.

- 이벤트(Event)

: 올엠 블로그(ALL-M)에서 랜덤(Random)하게 블로그 운영자가 이벤트를 개최하는 공간입니다.


Q4. 올엠 필진 블로거(Blog Writer)는 어떤 분들로 구성되어 있나요?


A4. 우선 총 세분의 필진 블로거가 활동하게 됩니다.

-김영국 이사(필명 : valcuria)
       : 올엠 개발 개발을 총괄(CCO)하고 있으며, <달인의 칼럼> 필진 블로거로 활동

-손경현 본부장(필명 : sson)
        : 올엠 게임사업본부를 이끌고(COO) 있으며, <달인의 칼럼>과 <루니아 개발 25시> 필진 블로거로 활동

-신동혁 실장(필명: taygeta)
       : 올엠 루니아전기 개발을 총괄(PD)하고 있으며, <루니아 개발 25시> 필진 블로거로 활동


Q5. 올엠 블로그 지기(Blog Editor)는 누구인가요?

A5.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저 “몽주(Mongju)”는 올엠 홍보팀을 맡고(PR Manager) 있는 사람입니다. 

본명은 최경연이고, 올엠과 인연을 맺은 지는 6월이 되면, 정식 4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올엠에서 개발한 온라인 게임 <루니아전기>의 공식 사이트 웹진인 “루니웹진“에서는 “루니홍 누나”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를 “남자”로 알고 “루니홍 형”이라고 부르는 분들도 간혹 계심 ㅎㅎ 말투 때문인가요?)
올엠 블로그에서는 모든 공간을 자유롭게 누비며, 전방위로 활동하게 됩니다.
그럼,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Q6. 올엠(ALL-M) 블로그의 운영 정책은?

A6. 일개 작은 기업의 블로그일지라도, 그 기업 블로그가 더욱 발전하기 위해선 일관성있는 블로그 정책이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운영 정책 페이지에 언급된 정책들이 다소 딱딱하고, 사무적이라 할 지라도 더 나은 올엠 기업 블로그를 향한 노력이라 생각해 주시고, 모두 함께 지켜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올엠 기업 블로그 “ALL-M Blog” 운영정책 이동하기!)



Q7. 올엠(ALL-M) 블로그에 대한 궁금증, 건의사항은 어떤 경로를 통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나요?


A7. 올엠 블로그(ALL-M Blog)에 대한 진심어린 충고와 의견, 그리고 건의사항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365일 언제든지 건의를 받고자 하니, 많은 의견 부탁드리고요. 

더불어 더욱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의견을 주시고 싶은 분들은 올엠(ALL-M) 블로그 운영자 메일 주소(g.pr@allm.co.kr) 로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 mongju-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올엠블로그에 자유롭게 댓글을 달아주세요.

Share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