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s List

2012년 9월 14일 금요일

글로벌 프리 서버 전진 기지 선정 완료! 미리 체험하고 공짜 캐시도 받으세요!



안녕하세요. 올엠의 'GM쏜다' 입니다.
오늘은 글로벌 프리(무료) 서버에 대한 2차 안내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지난 1주일 동안 글로벌 프리(무료) 서버의 준비에 정신 없이 지냈습니다. 
아직 완성형에 가까운 운영 계획은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지난 번 1차 안내 공지 이후 여러분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힘내서 준비했습니다. 역시 칭찬 받으니 힘이 불끈 솟아 납니다.

글로벌 프리(무료) 서버의 위치와 기반 시설이 선정 되었습니다. 이에 미리 글로벌 프리(무료) 서버에 접속하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글이 길어질 것 같아 핵심만 적어 보면!

- 글로벌 프리(무료) 서버 전진 기지 선정 완료!
- 미리 직접 체험해보자!
- 공짜 캐시 이벤트 참여하자!


1.글로벌 프리(무료) 서버 전진 기지 선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다양한 옵션을 생각해 봤습니다. 일반적으로 IDC (Internet Data Center) 에서 서버를 임대하고 그것을 관리해 봤지만 어느 정도 규모로 임대하지 않고서는 참 관리하기 힘들었던 터라.  관리의 편의성과 확장의 편의성 그리고 무엇 보다 전 세계 최초로 세계 각국 루니안들이 함께 이용되는 서버인 만큼 강력한 네트워크 인프라가 가능한 그런 곳을 물색하게 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현재 북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미국 서비스 환경 (http://www.lunia.com)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거 그냥 쓰던 장비 물려 쓰기 아냐!" 라고 생각하고 계셨다면 절대 그렇지 않다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현 미국 루니아 서비스 환경은 상당히 발전된 형태의 '아마존 클라우드'라고 하는 서버 운영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서버 운영 방식에 대한 강점을 짧게 요약해 볼게요.

  o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는 수많은 기업들이 함께 사용하는 환경으로 매우 안정적인 관리를 해 줍니다.  여름 어느 날 날씨가 더워서 서버 전원이 떨어졌다는 이야기는 듣지 않아도 됩니다.
  o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는 전 세계에 거대 네트워크 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엄청난 네트워크 인프라 사용이 가능한 것입니다.  예전 미국 서비스 때 IDC (internet data center) 환경에서 관리할 때 한국에서 게임 접속하면 캐릭터가 계속 워프하는 상황이 발생했는데 실제로 지금 미국 서버에 접속하면 할만 합니다. 물론 저는 무한 콤보 못합니다.
  o 아마존 클라우드 서버 환경에서는 원할 때 서버 확장이 가능합니다.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서버 세팅하는데 5분도 안 걸립니다.  많이 오신다고 저희는 이제 겁나지 않습니다.  루니아전기 초창기 때 서버 증설하느라고 새벽까지 윈도우 설치에 네트워크선 설치에 정말 죽는 줄 알았습니다.
  o 무엇보다도 지난 3월부터 지금까지 게임 서버를 돌려 봤고 북미지역과 유럽지역 그리고 동남아 국가에서까지 게임 진행이 원활하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뭐 이 정도면 글로벌 프리(무료) 서버 환경으로 시작은 괜찮지요~


2. 미리 직접 체험하기

글로벌 프리(무료) 서버 환경이 선정된 만큼 서비스 전환 전에 마음껏 들어가서 직접 체험해 주셨으면 합니다. 

회원 가입과 게임 설치 절차가 필요합니다. 

아직 제가 게을러서 한글화 사이트는 제공해 드릴 수 없네요.  웹팀과의 미팅을 다음주 화요일로 잡았고 엄청난 기획서를 들고 미팅에 참가할 예정이니 앞으로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전세계 유저가 함께 사용하게 될 사이트 이기에 최소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는 그런 웹사이트를 만들어 달라고 쪼아 볼 작정입니다. 

사이트 주소는www.lunia.com 입니다.

입장하셨다면 몇몇 분들은 “오 괜찮은데!” 라고 말하시겠지만 많은 분들이 아마도 “뜨악!  영어 사이트다!” 라고 하시며 “멘붕!” 을 연발 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한국 루니아 유저를 위한 간략 한글 가이드!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세요. 글은 적고 그림 많습니다. 이것만 따라 하시면 회원 가입부터 게임 설치까지 누구나 뚝딱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체험 기간 동안 생성된 계정 및 게임 정보는 최대한 보존할 예정입니다.  나중에 현 미국 루니아 서비스가 글로벌 프리(무료) 서버로 전환 된다고 해도 게임 데이터를 이전할 수 있도록 이 한 몸 희생해서 방어해 보렵니다.  시스템 팀장님이 회원이전에 대해서 참 어려워들 하시줘!

직접 체험해 보시고 한국에서의 게임 서버 접속 시 발생되는 문제가 있다면 꼭 의견 남겨 주세요.  


3. 공짜 캐시 이벤트 참여하기

"체험 서버에서는 뭐 땅 파서 게임 합니까!"  라고 외치실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준비했습니다.  

이벤트 기간에 최소 1회 접속 기록이 있는 모든 분들께 공짜 캐쉬를 마구 마구 쏴 드립니다. 

글로벌 프리 서버라고 하는데 여기서 "프리" 의 의미가 뭡니까? 정중하게 무료라고 쓰고 공짜라고 읽습니다.  
제가 이럴 때 쏴 드리지 언제 쏴 드리겠습니까.

내용을 보지요.

이벤트 기간 : 2012.09.14 00시 ~ 2012.09.20 24 시
대상 : 이벤트 기간 동안 최소 1회 접속 기록이 있는 모든 유저
상품 : 1000 L coin 
지급일 : 한국 시간 2012.09.21 오후 4시 (현지 시간 2012.09.21 00시) 

여기선 한 분이 손을 들고 외치십니다.  

" 1000 L coin 준다는데 L coin 은 뭐고, 어느 정도 값어치를 말하는거야? "

L coin 은 미국 루니아 서비스 캐시 화폐 단위 입니다.  Lunia Coin 를 줄여 L coin 이라고 지었습니다.
그럼 1000 L coin 은 얼마냐?  10 L coin = $1 (미화) 입니다. 
헐 그럼 $100 어치.  한화로 계산하면 약 12만원 가량이 되는군요!

글로벌 프리(무료) 서버로 전환되면 더 다양한 방법으로 무한 캐시 지원해 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여기까지 주요 공지였구요.  한가지 걱정이 앞섭니다.  
각 게임 퍼블리셔 회사와의 계약이 만료되고 기존에 사용해 왔던 커뮤니케이션 게시판들의 사용이 불가능해 질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 빠르고 신나는 공지를 계속 꾸준히 안정적이고 의미 있는 자리에서 전달 드리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현 한국 루니아Z 사이트는 10월 18일 이후에 어떻게 될지 모르는 거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정했습니다!

앞으로 글로벌 프리 서버에 대한 안내 공지는 올엠 블로그와 루니아 페이스북 사이트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 올엠 블로그 주소 : http://blog.allm.co.kr
- 루니아 공식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luniaglobal

올엠 블로그에는 게임 섹션에 루니아 카테고리가 따로 존재하니 이 쪽에 공지를 꾸준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좀더 정진해서 재미난 글로벌 프리(무료)서버 관련 기사로 곧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38개:

  1. 키 반응 속도만...... 쿨럭 ....... 고치면 좋을텐데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목제지킴이님. 현재 말씀해주신 문제에 대해 올엠에서 논의 중에 있답니다. 추후 다른 공지를 통해 찾아뵐 때까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삭제
  2. 그냥 미국 루니아 서버환경으로 구축한다는 얘기면 현재로선 키렉이 심합니다. 대전에서나 느끼던게 일반 스테에서도 1초단위로 반응속도가 국내서버에서 하는 거 같지 않게 쭉쭉 밀리고 반응이 느려서 세밀한 컨에는 문제가 있어보이는군요. 글로벌이란 단어가 붙은만큼 한 곳에 다 모여 한다는 취지는 좋은데 국내서버의 반응속도에 익숙한 저로선 스트레스가 심할 듯 하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태공망님. 반응속도가 느린 점, 저희도 인지하여 현재 논의 중에 있답니다. 추후 다른 공지를 통해 관련 내용 안내 드리겠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삭제
  3. 그런데 과연 글로벌서버가 효용이 있을지 의문이네요. 일단 사람이 가장 많은 대만, 브라질은 빠지니까요. 안그래도 미국서버나 한국서버나 사람은 없었는데... 이건 솔직히 미국서버를 글로벌서버로 이름만 바꾼걸로밖에 안보입니다. 대만, 브라질사람들이 들어온다면 모를까 안그래도 적은 미국, 한국사람들 합쳐봐야 얼마나 될까요.

    답글삭제
  4. 무엇보다 대만, 브라질 루니아서버에 왜 한국아이피는 차단해놓은겁니까? 그게 제일 이해가 안갑니다. 허허벌판이 될게 뻔한 글로벌서버보다 차라리 대만서버로 한국유저들 유입시키는게 훨씬 나은 대우같은데 말이죠.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박한결님. 글로벌 서버에 대한 관심 감사드립니다.^^ 먼저, 대만과 브라질 루니아 서버의 아이피 차단은 해당 국가에서 시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저희가 처리해드릴 수 있는 내용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해당 내역을 확인하는 데는 조금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바로 말씀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리구요, 글로벌 서버에 대한 공지는 추후 블로그를 통해 전해드릴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삭제
  5. 반응이 너무 느리네여

    대전은 일찌감치 포기...
    스테도 너무 힘들어요

    몹잡을때 공콤은 어림도 없고 바닥에 아이템주워먹기도 힘드네요.

    75까지 키워봤는데 즐겁긴커녕 스트레스만 받아요...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콕콕콕님.^^ 반응 속도가 느리다는 말씀을 많은 유저분들이 해주고 계신데요, 현재 올엠에서도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논의 중에 있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한 공지를 조금만 기다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삭제
  6. 근데 이렇게 할거면 서비스종료하고 프리서버 하는지 이해가 안가는데 이럴거면 올엠 자체에서 운영하는 홈피하나 개설해서 서비스 계속 진행하는 게 좋을 거 같은데요. 글로벌 프리서버라는 거 자체가 약간 허황된 꿈 같은거라고 느껴지는데 수익이 창출되지 않는 프리서버 상황에서 서버관리를 기대하는 것도 웃기는 일이고, 해외서버로 렉을 감수해가면서 게임을 하려는 유저가 몇이나 될 것인지도 참 그렇네요. 옆동네 ㅌㄹㅅㅌ라는 게임은 퍼블리싱을 계속 옮기다 2번 서비스 종료를 거치고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듯 한데 올엠에서 애착이 있다면 이런식으로 수익구조가 발생하는 시스템에서 운영하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태공망님. 먼저 루니아에 대한 깊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글로벌 프리서버에 대해 올엠 내에서 많은 논의가 거듭되고 있답니다. 이후 기다려주시는 여러분께 빠른 소식 전해드리도록 노력할 테니 지켜봐주세요~

      삭제
  7. 2006년에 했던 유저입니다. 옛날 생각이 나서 넥슨 루니아로 들어가봤는데 서버종료라니요ㅠㅠ... 이것보다 재밌게 했던 게임이 없는데 ㅠㅠ 생각난 김에 해보고 싶어서 새로운 서버 루니아 다운받고 있습니다 지금.. 예전처럼은 많이는 못하겠지만 ㅋㅋㅋ 예전과 똑같이 재밌었으면 좋겠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으헝헝님. 루니아에 대한 애정 어린 댓글 감사합니다.^^ 기다려주시는 분들께 빠른 소식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삭제
  8. 미쿡섭에는 캐시 옷은 없나보죠?

    답글삭제
    답글
    1. 옷이 있군요. 제가 못 봤네요. 근디 무슨 옷인지 어떻게 아나요?

      삭제
    2. 안녕하세요, 이재홍님.^^ 루니아 글로벌 프리서버에서 제공될 장비 등 세세한 사항은 추후에 차차 전해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블로그에서 소식 전해드리고 있으니 가끔 찾아와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9. 캐시상점->라임 머리 장식 중에서 라이츄 머리랑 햄스터 머리좀 살수 있게해주세요.

    답글삭제
    답글
    1. 아 그리고 고글도 부탁드립니다.

      삭제
    2. 안녕하세요 이건호님 ^^ 프리서버에서 만나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삭제
    3. 이미 미국서버 하고 있습니다 라임 78렙이고 장식좀 제발좀 살수있게 띄워주세요

      답변좀 제대로좀 해주시고..

      삭제
    4. 안녕하세요 이건호님~ 현재 체험 중이신 미국서버는 아직 글로벌 프리서버로의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랍니다. 프리서버에 적용될 장비와 악세사리 등은 아직 미정이기 때문에 추후 자세한 공지를 통해 알려드릴 예정이에요. 현재 글로벌 프리서버에 대해서는 논의가 계속되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문의하신 사항은 이후 나오게 될 공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에 미흡한 점이 있었다면 양해 부탁 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삭제
  10. 프리서버로 전환한다는 건 더 이상의 패치가 없다는 거겠죠?
    그걸 듣고 프리서버로라도 서비스해 준다는 게 좋다 생각했었습니다.
    모두가 새로운 서버에서 1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미국서버가 글로벌이 된다는 말에 분개했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서버의 데이터도 당연히 이전해주어야하는 것 아닌가요?
    모두 같이 1랩이라면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상황이라면 아닙니다.
    모든 서버, 데이터 이전해주십시오. 최소한 한개 캐릭터라도 선택할 수 있게 해주세요.
    과거 포리엘 서버에서 솔딘서버를 통합한 것을 보면 불가능한 것도 아닐 겁니다.
    템이 안된다면 랩과 전승, 업적 등 캐릭터 정보만이라도 이전해주세요.
    루니아를 사랑해준 유저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란 바로 이런 것 아닌가요?

    답글삭제
    답글
    1. 6년을 사랑한 내 아이.. 죽이지 말아주세요

      삭제
    2. 안녕하세요, 성이름님. 먼저 루니아에 대한 깊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글로벌 프리서버에서의 캐릭터 승계에 대해서는 아직 확정된 바가 없습니다. 글로벌 프리서버의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올엠 내에서도 논의가 계속되고 있으니 결정된 사항은 유저분들께 가장 먼저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넓은 마음으로 양해 부탁 드리며, 차후 있을 공지를 조금만 기다려주시기 바래요. 감사합니다.

      삭제
  11. 이번프리서버에는 본섭처럼 신화하고 전승 그런게 그대로 있는채로 되나요?
    신화하고 전승 없었고 칸헬이나 그런데 돌았던시절로 돌아갔음좋겠는데..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알께뭐냐고님.^^ 글로벌 프리서버의 환경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추후 공지를 통해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12. 프리서버 캐시 안들어왔는데요.. 3일전부터 했는데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이건호님. 미국서버의 글로벌 프리서버로의 전환은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미국서버를 미리 체험해보신 유저분들께 드리는 프리캐쉬는 오늘 내로 지급될 예정이니 지급이 완료되는대로 블로그에서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삭제
  13.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유저분들께 1000L COIN 이 지급 완료되었습니다. 글로벌 프리서버 체험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후 글로벌 프리서버에 대한 새로운 공지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4. 미국서버에서 L코인으로 아이템 구매했는데
    잘못샀거든요 ㅠㅠ청약철회라던가 환불안되나요?
    캐시 배달함에 있는거..ㅠㅠ

    답글삭제
    답글
    1. 아 , 그리고 캐시충전이 가능한가요?..
      또.. 한국서버/미국서버 캐릭터는 옮겨지나요?

      삭제
    2. 안녕하세요, Suzy Lee님~ 캐릭터 이전 등의 글로벌 프리 서버 운영에 대한 정책은 향후 결정되는대로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미국 서버를 체험하고 계신 유저분들께 정기적으로 캐시를 지급해드리는 정책을 준비 중이기 때문에 캐시충전을 고려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현재는 미국 서버를 체험 중이신 분들을 위해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고, 매 2번째 주에 자동으로 특정 금액이 자동으로 뿌려지는 방식이 고려 되고 있습니다. 단, 이미 지급해 드린 1000 L coin과 향후 지급하게 되는 L coin은 한국 외 타 국가에서도 서비스 종료 공지와 글로벌 프리 서버에 대한 안내가 나간 만큼, 직접 환경을 경험해 보시는 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지급해드리는 것으로 글로벌 프리 서버의 지급 정책과는 무관하다는 점~ 미리 알려드릴게요. 루니아에 대한 많은 관심에 감사드려요^^

      삭제
  15. 라임 치장좀 제발 올려주시면 안되나요(라이츄머리,햄스터머리 등등)

    그나마 팬더머리 있긴 한데 기간제이고 고글도 보니까 랜덤박스에 있고

    1000코인 주셔서 감사한것도 있긴한데...

    치장 무기한제로 살수 있게끔 해주는게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잖아요

    제발 답변좀 제대로 부탁드립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이건호님~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이용하고 계신 미국 서버는 아직 글로벌 프리 서버로의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인 점 먼저 말씀 드리구요, 아이템은 데이타 형식으로 제작되어 있지만 시기적인 문제로 샵에서 내려간 아이템은 하나 둘씩 찾아서 업데이트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글로벌 프리 서버 특성상 무제한 기간을 가지는 아이템이 계속해서 서버에 쌓이는 형태는 다소 바람직하지 않은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누구나 공짜 캐시를 가지고 계속해서 무제한 기간의 아이템을 구매한다면 그 모든 데이타를 저장해야 하는 서버로서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말씀하신 무기한제 아이템 도입은 신중히 고려되어야 할 문제인 것 같습니다. 현재 운영 방침을 하나씩 정비해 가고 있는 중입니다~ 정식 글로벌 프리 서버가 오픈 되는 시점에 이러한 운영 정책을 설명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16. L코인을 좀 더 풀었으면 하는데 말이죠.. 이렇게 계정접속만으로 L코인을 지급하는게 아닌 게임 몇시간 누적파악으로 좀 더 풀어주셨으면 합니다. 현재 지급한 코인으로는 사치스러울 정도까진 아니어도 기본 셋팅하기엔 부족한 감이 있네요. L코인의 지급방식을 좀 더 염두해두고 테스트서버처럼 하루 구매제한을 100개나 이런식으로 걸어서 좀 더 풀어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궁금한 게 하나 있는데 여기가 전초기지라고 하셨는데 어느곳에 정착하게 된다면 지금 올린 데이터도 같이 소멸하나요, 아님 여기의 정보가 이전되는건가요?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태공망님. 먼저 루니아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글로벌 프리 서버의 철학은 경쟁 보다는 누구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동일한 조건을 제시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더 많이 플레이한 유저에게 더 많은 혜택이 가도록 하자'라는 컨셉은 아직은 이른 상황이라고 봅니다. 아직은 정확한 지급 방법론에 대한 운영 방침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현재는 미국 서버를 체험 중이신 분들을 위해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고, 매 2번째 주에 자동으로 특정 금액이 자동으로 뿌려지는 방식이 고려 되고 있습니다. 단, 이미 지급해 드린 1000 L coin과 향후 지급하게 되는 L coin은 한국 외 타 국가에서도 서비스 종료 공지와 글로벌 프리 서버에 대한 안내가 나간 만큼, 직접 환경을 경험해 보시는 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지급해드리는 것으로 글로벌 프리 서버의 지급 정책과는 무관한 부분이랍니다.
      또한 현 글로벌 서버의 전진 기지의 게임 데이타는 올엠 개발사가 소유권을 가지고 지난 3월 부터 관리하고 있기 때문에 미국 서버에 쌓인 게임 데이타의 초기화는 따로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삭제
  17. 한국 루니아 하던 유저입니다 루니아가 다시 한다하여서 전진섭으로가서 루니아를 해보앗는데 키렉이 너무심하여 잠시 안하고 10월18일전엔 되겟지 하고 ㄱㄷ리고잇는데 10월18일전에는 키렉이 고쳐지나여?

    답글삭제
  18. 지금 접속이 안됩니다 빨리좀 해결해 주시길

    캐릭터 화면에서 안 넘어감

    답글삭제

올엠블로그에 자유롭게 댓글을 달아주세요.

Share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