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s List

2012년 10월 25일 목요일

초(超)액션 RPG 크리티카, 일주일간의 CBT 종료!


빠르고 통쾌한 액션으로 유저분들의 스트레스를 확 풀어 드렸던 초(超)액션 RPG <크리티카>!! 일주일간의 감질나는 2차 CBT가 어제(24일) 밤 12시를 기해 드디어 종료 되었습니다.

'진짜 액션 게이머'가 즐기는 '진짜 액션 게임'이 왔다!


"액션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2차 CBT를 앞두고 열린 기자좌담회에서 크리티카의 개발PD님은 이 질문에 한 마디로 답하셨답니다.
 :: 액션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 바로 [액션] 입니다. ::

숨어 있던 '진짜 액션 게이머', 크리티카에 열광하다!

 크리티카 개발팀에서는 자유게시판 뿐 아니라 블로그, 까페, SNS 등 다양한 목소리를 들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번 CBT에서 가장 유저분들의 반응이 좋았던 부분은 바로 '액션성' 이었습니다. 올엠 개발자들에게는 무엇보다 기쁜 소식이죠. 액션 게임에서 액션이 재미있다는 건 최고의 칭찬이니까요!

 CBT 기간 동안 정말 많은 분들이 크리티카를 체험하고 리뷰를 남겨 주셨습니다. '크리티카' 하면 뭐니뭐니해도 초(超)액션! 처음에는 반신반의하며 CBT에 참여하셨던 분들도 크리티카의 초(超)액션성만큼은 인정하셨다죠? 그 각계각층의 반응, 지금 소개합니다! 

크리티카 공식 홈페이지 자유게시판 

::  wnstai***님의 글. 그렇져! 이게 바로 초액션이져! ::

헉... wnstai***님한테서 제보가 들어왔네요.ㅠ_ㅠ(폭마 초액션!) 사실... 전 천랑주 플레이어였다는.ㅠㅠ 오해한 점 죄송하구요, 대신... 개발 PD님이신 valcuria님께 wnstai***님의 피드백, 적극 건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frane0***님의 글. 이제 크리티카에 정착하세요 =D ::

엉엉;ㅅ; 저도 잠깐 눈물 좀 닦고... 화려한 무한 콤보에 깔끔한 마무리, 필살기까지 갖춘 액션 게임을 찾으신다면 크리티카에 정착하시면 되겠습니다. 드디어 고향을 찾으신 것 축하드려요!  

:: joojacki4***님, 쉽고 빠른 사냥, 성장하는 재미! 크리티카의 재미를 잘 짚어주셨습니다!::


유저 블로그, 기자 뺨치게 충실한 리뷰들!


 :: 크리티카 UCC도 제작하셨던 서타지님(http://blog.naver.com/ssessamtong/120171738563)의 블로그 리뷰 ::

액션의 기본을 충실하게 지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  많은 분들이 지적해 주셨던 콘텐츠 부족 문제는 현재 올엠 크리티카 개발팀에서 열심히 보강하고 있답니다. 

::  BBangJang님(http://tmddyd9988.blog.me/150150123411)의 블로그 리뷰 ::

'진정한 액션의 맛을 보여준 게임' 이라는 평가가 대체로 많았는데요. 그동안 유행했던 스타일리쉬 액션이 아닌, '진짜 액션'에 목마른 유저분들에게 크리티카의 호쾌한 액션은 깊은 인상을 남겼다고 합니다. 


솔직담백강추! 각종 커뮤니티
:: 온라인게임 갤러리 skdt님. 어머! 이건 해야 해!::

:: 네이버 카페 댓글 반응;ㅅ; 다음 테스트까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 크리티카 열풍? 트위터도 예외는 아닙니다! ::


그리고... 

 CBT 기간동안 미처 테스터로 활동하지 못하신 분도 크리티카를 간접적이나마 만날 수 있었던 방법! 바로 아프리카 BJ 방송! 선정된 능력자 분들께서 중계해 주신 크리티카 플레이 방송의 실시간 채팅 반응, 바로 보여드릴게요!
:: 아프리카TV 실시간 채팅, 더욱 재미있어 지겠습니다! ::

이쯤 되면 과연 2차 CBT 플레이 영상은 어떤지 궁금하실텐데요~ 공식 플레이 영상이 아닌 유저들의 멋진 플레이 영상 보내 드립니다! 1차 CBT도 그랬지만 이번 2차 CBT에도 역시 개발자들이 놀란 대단한 유저님들이 많으십니다. (찬양합니다 능력자님! ;ㅁ;)



:: 해적 선장 브리키 보야카의 20초 굴욕!! ::



:: 자칭 신컨 체술사의 82콤보!! ::

이 밖에도 크리티카 CBT가 종료된 오늘, 도대체 무슨 게임을 해야할지 모르겠다며 "크리티카를 다시 만날 때까지 FPS 게임으로 감을 단련해야겠다(...)"고 말씀 하신 유저분도 계셨는데요.

진짜 액션 게임을 찾아 크리티카를 주목하신 여러분, 
여러분이 바로 진짜 액션 게이머이십니다! 


극한의 초(超)액션을 향해! 


지난 18일 테스트를 시작하면서 과연 얼마나 많은 유저분들이 <크리티카>를 즐겨 주실지, 올엠인들 모두 설레고 떨리는 일주일이었답니다.T_T 이렇게 CBT가 종료된 지금, 올엠인들에게는 소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재미있었던 점은 더욱 재미있게, 개선해야 할 사항으로 짚어주신 점은 꼼꼼히 개선하는 과제가 남았습니다.



오늘부터는 오후가 되어도 크리티카를 즐길 수 없다는 거... (나의 손가락이 콤보를 원하고 있어!ㅠㅠ)
하지만 아쉬워 하지 마세요! 2차 CBT를 통해 크리티카는 진짜 여러분이 원하시는 '바로 그 액션 게임'의 모습을 단단히 갖춰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 때까지 여러분이 원하시는 바로 그 모습에 대한 많은 피드백 부탁드릴게요.


다음에 만나게 될 초(超)액션, 어떤 모습일까요? 


CBT 종료를 맞아 공개된 개발자 노트 15편에는 2차 CBT 이후 바뀔 크리티카의 모습이 살짝 공개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크리티카가 어떻게 변해갈 지 궁금하셨던 분들, 이번 CBT를 통해 아쉬운 점을 발견하신 분들이라면!! 지금 개발자 노트 15편에서 크리티카의 다음 모습을 조금 엿보실 수 있을 겁니다.




2차 CBT에 참여해 주시고, 소중한 의견 남겨 주신 테스터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Fun through all media


-Yomi-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올엠블로그에 자유롭게 댓글을 달아주세요.

Share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