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s List

2012년 12월 28일 금요일

Good bye 2012, Hello 2013! - 올엠의 2012 종무식 현장


다사다난했던 2012년이 저물고, 사흘 뒤면 벌써 2013년이 시작됩니다. 모두 올해의 결심들은 이루셨나요?

올엠의 올해 결심은 '후회 없는 한 해가 되자' 였는데요.
후회 없는 2012년을 만들기 위한 올엠의 노력, 잠시 뒤돌아 볼까요?

올엠, 2012년을 되돌아보다  


3월 21일,중국 최대의 퍼블리셔인 텐센트의 '크리티카' 제작 발표회.
텐센트 최초로 게임과 애니메이션, 두 가지 플랫폼으로 서비스되는 '크리티카'에 중국 유저들의 관심도
초(超)집중!
관련글 '크리티카' 텐센트 제작발표회 사진첩 보러 가기

5월 24일,국내에서는 대망의 '크리티카'의 1차 CBT가 있었죠?
'액션의 기본'이 뭔지 확실하게 보여준 크리티카 1차 CBT, 올엠인들 모두 무척 떨렸답니다.
관련글 1차 CBT 유저들의 위대한 업적&2차 CBT 준비 중!

8월 30일 발표되었던 루니아Z의 국내 서비스 종료와 글로벌 서버 오픈 소식, 
비록 국내에서는 서비스를 종료했지만, 루니아Z는 글로벌 유저들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글로벌 루니아로 새롭게 시작합니다.
관련글 루니아Z, 글로벌 프리서버로 전 세계 유저들을 만나자!
           게임사업 10년, 계산기를 놓으니 즐거움이 보였다

9월 28일, 올엠의 홈페이지 리뉴얼! 
12살 올엠의 생일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한 선물, 올엠의 문화와 가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새 홈페이지를 만나보실래요?
관련글 올엠 홈페이지
           올엠, `크리티카` 2차 테스트에 앞서 홈페이지 단장

가장 중요한 소식?ㅎㅎ 바로 올엠 블로그의 재오픈이죠. 그동안 정든 워드프레스를 떠나
구글 Blogger에 새둥지를 튼 올엠 블로그는 입사 6개월차의 신입사원인 저 Yomi와
터줏대감 mongju님이 운영하고 있답니다.
관련글 게임 개발사 올엠, 새 소식을 전할 새로운 창구 오픈!

10월 18일, 내생애 가장 화끈한 일주일, '크리티카' 2차 CBT! 
액션의 기본인 콤보에 이어, 초액션 RPG답게 화려한 연출과 이펙트를 곁들인 필살기 시스템을 선보였던 2차 CBT! 벌써 그리워지네요.ㅠㅠ
관련글 초(超)액션 RPG 크리티카, 일주일간의 CBT 종료!

그리고 올겨울, 올엠은 디데이 카운터까지 상비하고 2013년을 향해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미래는 아직 오지 않은 것이 아니라 아직 만들지 않은 것이라고 했던가요?
올엠의 지금이 만드는 가장 좋은 미래를 기대해 봅니다.



2012 Good-Bye 올엠!

이렇게 정리하고 보니 지난 2012년은 올엠에게 정말 뜻깊은 해였습니다.
물론 염원하던 게임회사, 그것도 올엠에 입사한 Yomi에게는 더더욱 뜻깊은 해였죠. (엄마 나 취직했어!ㅠㅠ)

뜻깊은 새해를 맞기 위해서는 첫 단추를 잘 끼워야 하는 법!
오는 2013년을 '올엠의 해'로 만들겠다는 각오로 연말연시도 열심히 달리고 있는 올엠인들이지만,
모처럼 모두 모여서 2012년을 정리하고 2013년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12 올엠 어워드 


올엠은 매해 연말 종무식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의 1월에는 시무식으로 한 해를 시작해왔답니다.
특히 종무식은 해마다 다른 컨셉으로 파티 형식으로 진행되었었죠.

올엠 창립멤버들의 아카펠라 공연이 있기도 했고요. 

직원들이 직접 밴드를 결성해 공연을 하기도 했었죠 :D 


하지만 올해는 모두가 이미 2013년 준비로 바쁘게 달리고 있는 시기라 매달 진행하는 브레이킹 데이의 형식을 빌어
"연말 우수사원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행사 며칠 전부터 준비한 상장들. 올엠 로고가 박힌 멋진 케이스에 상장을 담아 전달해 드립니다~ 

문제! 오늘 시상하게 될 우수사원은 총 몇 분일까요~? 


올엠의 2012년을 이끈 주역들!  


종무식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연말 우수사원 시상식은 1년 동안 가장 눈부신 성장을 한 사원들에게 상금과 상장을 전달하는 행사인데요. 1년 동안의 성장을 축하하는 만큼 매달 시상하는 '이달의 우수사원'보다 상금 규모 또한 훨씬 커진다는 거!

우수사원은 입사 1개월차부터 12년차까지, 모든 사원을 대상으로 심사가 이루어지는데요.
감사하게도 Yomi가 상을 받게 되었습니다.ㅇㅁㅇ;; 무슨 상이냐구요?



바로 입사 1년차 이하의 패기 넘치는 신입사원들에게 주어지는 신입사원(루키)상!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보다 멋지게, 눈부신 성장을 이룬 그들!

우수사원은 회사의 성과에 기여하는 인물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인 성장을 이룬 사람이기도 하답니다.
이렇게 상을 받으면 성장에 대한 동기 부여도 되고, 앞으로 더 성장하겠다는 목표 의식도 생기게 되지요.
(상금 때문 아니에요!=ㅁ=;;)

입사한 지 1년이 채 안된 모사원님은 업무 스킬 향상을 위해 자발적으로 팀원들에게 엑셀 교육을 진행하기도 하셨다는데요.
팀원들끼리 3개월 동안의 교육을 통해 교재 한 권 분량을 마치셨다고 합니다. 올엠이 지향하는 자발적 인재!
남이 시킨 일보다는 하고 싶어서 하는 일이 훨씬 재미있는 법이죠.
3개월 간의 교육을 성실히 마친 모사원님과 팀원분들께 박수를 보냅니다~

실력, 태도, 열정에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올엠의 강력한 맨파워 들을 소개합니다!

올 한해 올엠에서 가장 강조되었던 것은 바로 '팀웍' 이었답니다.
이번 연말 우수사원 중에도 팀웍을 증진하는 데 기여해 우수사원으로 선정되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진정한 팀웍은 업무적인 의사 소통 뿐 아니라 개인적인 의사 소통이 있을 때 가능한 것이라고 하는데,
가장 오랜 시간을 함께 지내는 팀원들과도 진심으로 소통하기는 의외로 쉽지 않죠.
그런 의미에서 솔직한 행동과 따뜻한 배려로 팀웍을 증진시킨 올엠인들, 소통의 달인으로 인정!

올엠의 2012년을 이끌어 주신 우수사원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그리고... 또 다른 달인들!


올해 창립 12주년을 맞은 올엠과 각각 5년, 10년을 함께 한 장기근속사원들에게도 특별한 선물이 주어졌답니다.

선물이란 게 혹시... 성우 같은 목소리로 숨은 팬이 많은 사장님과의 투샷?! ㅇㅁㅇ 

바로 이 순금 명함! 


올엠과 함께 한 지 10주년을 맞은 장기근속사원 두 분께는 특별주문한 순금 명함이 증정되었습니다. 



수상 소감과 함께 10년 전 그 때의 초심을 떠올릴 수 있는 이력서 사진을 보내드립니다~ㅋㅋ

마무리는 두 분의 어색한(?) 투샷, 이래뵈도 10년 동안 동고동락하신 사이라며...

앞으로 사흘 남은 올 해, 이렇게 올엠은 2012년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 
2013년에는 여러 가지 도전이 올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신입사원으로 고작 반 년을 넘긴 Yomi에게도 많은 도전이 있을 거고요. 
하지만 올엠과 함께 한 2012년은 무척 즐거웠고, 아마 2013년도 도전이 있기에 더욱 즐거울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올엠과 함께 하는 Yomi의 도전, 2013년에도 올엠 블로그에서 전해드릴게요. ^^

저무는 2012년, 마무리 잘 하시고 201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Fun through all media


-Yomi-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올엠블로그에 자유롭게 댓글을 달아주세요.

Share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