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s List

2012년 10월 26일 금요일

루니아Z, 글로벌 프리 서버 드디어 오픈!

기다림은 끝났다! 
루니아Z, 글로벌 프리 서버 드디어 오픈!


오늘만을 손꼽아 기다리신 루니안들, 많으시죠? 지난 글로벌 프리 서버 결정에 이어 드디어 글로벌 프리 서버의 정식 오픈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몇몇 분들은 지난 번 게임 웹진에 실린 올엠의 대표님 인터뷰 기사를 통해 글로벌 프리 서버의 오픈 날짜를 정확하게 알고 계시더라구요. GM쏜다님의 활약으로, 루니아 글로벌 프리 서버는 예정 시각보다 조금 일찍 문을 열게 되었는데요.

:: 오늘 오후, 벌써 광장은 수많은 루니안들로 인산인해! ::

루니아 글로벌 서버, 이게 바로 올엠 스타일!


:: 루니아 글로벌 프리 서버 홈페이지 :: 

 루니아는 올엠에게도 아주 특별한 게임입니다. 개발 기간까지 총 8년을 함께한 루니아의 서비스 종료를 결정하며, 올엠은 또 하나의 큰 결정을 내렸습니다. 바로 '함께 만들어 나가는 재미를 추구하는 올엠의 개발 철학을 끝까지 밀고 나가보자!!'는 것이었죠.

"게임을 통해 함께 즐거워지자! 그래서 세상을 한층 즐겁게 만들자!" 

  글로벌 서버의 목표는 '유저에게 새로운 재미와 설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다양한 국가의 언어를 지원하는 클라이언트를 준비했습니다. 게임은 혼자 하는 것보다 함께 하는 게 재밌다는 건 동서고금의 진리니까요~ 이전에는 쉽게 즐길 수 없었던 콘텐츠들도 이 기회에 오픈합니다. 모두가 공평하게 캐시 아이템을 지르고, 마음에 안들면 또 다른 콘텐츠도 다양하게 경험해 볼 수 있는 방향으로요. 그동안 미처 해보지 못했던 신선한 시도들로 더욱 즐거운 루니아를 만들어갈 생각에 벌써부터 두근두근 합니다.^^


::프리서버 소식을 접한 독자들의 반응 :: 

 물론 미숙한 점도 많을 것이고, 좌충우돌 헤매는 일도 있을 수 있습니다.ㅠ_ㅠ 하지만 이런 저희의 꿈에 공감해 주시는 분들이 있기에, 부족한 점은 여러분과 함께 채워 나가려고 합니다.

:: 한국 공식 포럼, 루니온 까페의 댓글 반응들. 저희도 사...사.... 감사합니다! ::


 즐거운 일에는 많은 사람이 모이는 법! 전세계에서 글로벌 서버 구축을 돕고 싶다는 유저들의 연락이 쇄도했었는데요. 스스로 서버를 운영하겠다는 분도, 클라이언트 번역을 맡겨달라는 분도 계셨답니다. (물론 실제 속도를 보기 위한 핑 테스트도 루니안들의 참여가 큰 역할을 해주셨죠!) 덕택에 독일어와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아일랜드어는 벌써 유저 번역으로 제작 작업에 들어갔고요. 앞으로도 더 다양한 언어들을 지원하게 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참, 함께 즐거워지기 위해서는 대화를 나눌 사랑방이 필요하겠죠? 현재 국가별 대표 커뮤니티의 운영자들과 협의해 커뮤니티 사이트를 계속 증설 중에 있습니다. 한국의 루니아 글로벌 서버 대표 커뮤니티(포럼)는... 바로 여러분도 잘 아시는 '루니온'(http://cafe.naver.com/lunion/) 입니다!^ㅁ^


 지금도 GM쏜다님이 루니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신데요, 관련 질문이나 제보가 있다면 거침없이 던져 주세요~  글로벌 서버는 유저들의 참여가 정말정말 중요하다는 거~ 벌써 말씀 드렸죠? 참여도가 높을수록 저희는 힘이 납니다! 에이르의 힐 마냥 HP가 마구 오른다는 거!

글로벌 프리 서버에서 전세계 루니안과 만들 추억들,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그럼 함께 즐기는 루니아를 위해, 오늘부터 열심히 달려볼까요~?

루니아, FOREVER!







Fun through all media


-Yomi-

댓글 12개:

  1. 자주 즐기진 않아도 정이 가는 몇 안되는 소중한 게임입니다.
    계속 즐기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이재홍님! 루니아는 저희에게도 무척 소중한 게임이랍니다. 오랫동안 루니아를 사랑해주신 유저 분들 덕분에 이런 결정도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글로벌 서버에서 루니아를 즐겨주세요^^

      삭제
  2. 오늘 루니아를 즐기고잇엇는데 갑자기 서버에 안들어 가지네요 패치인가여? 패치같은거는 일정에 블로그나 루니아 홈페이지에 올려 주셧스면 좋겟습니다 ㅠ

    답글삭제
  3. 언제나 즐거운 루니아가 되길 빕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매미씨님! 블로그에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말씀하신대로 11월 8일 오후 4시부터 버그 수정과 일본어 클라이언트 추가 제공을 위한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패치 일정은 현재 한국 포럼으로 이용되고 있는 루니온에서 공지되었으니 참고 부탁드릴게요. 앞으로는 말씀하신대로 패치 일정을 빠르게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루니아에서 많은 즐거움 찾으시길 바래요~

      삭제
  4. 루니아 보이스를 우리나라 성우들로 바꿀수는 없을까요?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이한빛님. 루니아 보이스챗의 국가별 적용은 클라이언트와 패처 구조상 적용이 어렵습니다.;ㅅ; 이전 한국 클라이언트에 있는 보이스챗 파일로 대체하셔서 플레이하실 수도 있지만, 이 경우 패치가 불가능한 문제가 있는 점 꼭 기억해 주시길 바래요.

      삭제
  5. 저.. 루니아 프리서버 는 안에서 쓸수있는 언어 바꿀수있나요?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대현님 :) 루니아 프리서버 클라이언트 실행 시 언어를 바꿀 수 있답니다. 클라이언트 언어를 한글로 바꾸시면 종전처럼 플레이 가능하니, 마음껏 루니아를 즐겨주세요 ^^

      삭제
  6. 작성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hui님! 루니아 광장으로 접속되지 않는 문제는 일요일 이른 새벽 해결되었습니다~ 댓글 일찍 달아 드리지 못해서 죄송해요 ㅠ_ㅠ 지금은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하시답니다!

      삭제
  7. 재팬서버 핑 이상해요. 광장은 괜찮은데 스테이지만 돌면 빨핑으로 변해버리네요. 스테이지를 돌수가 없어요. 웨스트 서버에서 돌아도 여전히 주핑이라 돌기 힘드네요. 어떻게 해결 안되는건가요?

    답글삭제

올엠블로그에 자유롭게 댓글을 달아주세요.

ShareThis